티스토리 뷰
2024년 9월 30일부터 정부24에서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시범운영합니다. 이제 주민센터 방문 없이도 PC를 통해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 단 3분만에 인감증명서 온라인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모두 총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 놓치시면 또 주민센터 가서 번거롭게 뽑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목차
아래 링크를 통해 3분 만에 인감증명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 포스팅을 보시면서 똑같이 진행해 보세요.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이란?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는 주민센터 방문 없이 PC를 통해 정부24 누리집👆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일시 : 2024년 9월 30일(월) 9시부터 시범운영 실시
- 온라인 발급서비스 대상 : 인ㆍ허가 면허신청, 공증ㆍ보증, 보상 청구, 계약ㆍ사업신청, 경력 증
- 주의사항 : 부동산 매도용 및 자동차 매도용으로 사용 불가함
인감증명서 발급방법
인감증명서 발급방법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정부 24 인증서 로그인
본인에게 적합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해서 로그인하세요.
2. 서비스 선택
검색창에서 '인감증명서'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인감증명서발급'을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3. 개인정보 동의 및 유의사항 확인
인감증명서 서비스 대상 유의사항을 꼼꼼히 읽어보세요. 이용하고자 하는 발급 목적에 맞는지 확인합니다. 유의사항 확인이 완료되면 체크를 하신 뒤 '다음으로'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신청인 정보 조회
본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합니다. 주민등록 상 거주지 주소를 선택하시고 대상자 조회를 클릭하세요.
발급 용도, 제출처 등 추가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5. 증명서 발급 확인 및 출력하기
상단 메뉴에서 My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신청하신 내역을 확인하시고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증명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게 처음만 어렵지 하다 보면 금방 적응해서 훨씬 편할 시스템입니다. 인감증명서 순서대로 꼭 따라 해 보시고 혜택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